2017/03 18

영어 표현 19.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I can't tell how ~.

오늘은 우리나라 민주주의 헌정사에 굉장히 기쁜 일이 또 일어났습니다. 지난 번 글에 2017년 3월 10일이 탄핵심판이 1987년 6월 항쟁과 함께 우리 역사에 빛나는 날이 될 것이라고 즐거워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일환으로 오늘 2017년 3월 31일 탄핵의 당사자가 구속수감되는 정말 기쁜 일이 벌어졌습니다. 오늘 해외에서 MBA 수업을 받다가 수업중에 뉴스로 확인하고 정말 희열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정말이지 오늘도 길이 길이 빛날 민주주의의 승리의 날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말 기쁘다, 뛸듯이 기쁘다, 한껏 마음껏 기쁘다"는 어감의 영어표현을 찾아보았습니다. 평소 표현 2개씩 올리는데 오늘은 너무나 기쁜 나머지 4개의 표현을 올립니다. 역사적인 이벤트와 함께 이번 표현들은 저 잘외어지지 않..

영어 표현 17. They came str___g from the village.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오늘은 한 종교의 경전 표현을 다루지만, 제 블로그는 '언어표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기에 종교의 일부분을 이야기한다고 판단하지 마시고, 문학표현으로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미쿡에 온지 2개월 반이 지나서, 영어 speaking을 할 겸 해서 speaking 클럽을 하다보니까 한꺼번에 4개를 뚫게 되었습니다. MBA의 반 학기 동안은 엄두도 못냈고, 2개월이 넘어서 한꺼번에 클럽들에 우후죽순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계획한 것은 아니고 우연이 겹치다 보니까 이렇게 많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유일하게 종교 경전을 study하는 모임이 있어서, 제 종교가 기독교는 아니지만 Native American이 자원봉사로 경전 문구를 teaching하는 1시간짜리 모임에 들어..

그래! #MBA 미쿡 대학에서도 speaking이 늘려면? (지난 글 요약 및 이미지 추가 1/2편)

지난 번에 불현듯 MBA 한 학기의 반이 지났는데 '미국 현지에서 이런 식으로 생활하다가는 영어 speaking이 전혀 안 늘겠는데?' 라는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영어를 포함한 언어를 배우는 일반적인 단계를, 이해하기 쉽게 우주개발 단계에 비유한 바 있습니다. (>> 지난 번 글 참조) 오늘은 지난 글 내용의 일부를 간단히 다시 요약해보고, 가급적 수 일 내로 제가 스스로 생각해 낸 (that I came upon with) '미국 현지에 와서도 꼭 필요한 speaking 연습 방법'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한꺼번에 글을 몰아쓰면 좋겠지만, 제가 취미활동에 시간을 몰아서 투입할 여력이 별로 없어서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물론 제가 언어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권위있는 주..

영어 표현 15. It wasn't always th___ w___.

영어 표현 15. It wasn't always th___ w___.쉬운 영어 간지 영어 항상 그랬던(tht wy) 것은 아니지만. 나는 여기 있는 행복한 작은 가족(감옥동료) 중에서 당당하게 자기가 저지른 짓에 대해 인정할(own up to) 용의가 있는 소수의 사람들 중 하나다. (* 두번째 문장이 깁니다. 처음부터 다 영작을 맞출 생각을 하면 저도 그렇게 영작을 하지 못합니다. own up to를 잘 써서 그 부분만 맞출 수 있으면 족합니다.) #영어 #영어회화 #영작 #작문 #english #writing

영어 표현 14. 뛰어 넘고(l___ over) 지나쳐서 달리다(r___ past)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오늘은 좀 긴 문장들을 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영어 speaking과 writing단계에서 꼭 거쳐가야 하는 단계인데 처음에는 많이 어려우므로 '어려운가 보다'라고 생각하시면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것은 본인이 읽고 있는 책도 (그 어떤 책이라도) 이런 형태로 스스로 외우시면 좋습니다. 지면 관계상 두 문장을 예시하지만, 제 목표는 연결된 3문장에서 5문장을 외워서 가급적 문단 (paragraph)단위로 스스로 말할 줄 아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Think about it). 만약에 3문단 (12문장~15문장) 정도를 끊김없이 자연스럽게 논리를 가지고 말할 수 있게 되면 비약적으로 말하기(speaking)이 향상됩니다. 저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좋은 결과를..

# MBA 영어 표현. It doen't l___ me

# MBA 영어 표현. It doen't l___ me오늘은 방금 전 끝난 UCO (Univ of Central Oklahoma) MBA 수업에서 들은 멋진 표현을 공유합니다. 1학기 Managerial Economics 수업이었습니다. 선생님이 대형 스크린 화면으로 통계를 멋지게 설명하는 화면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Brown 대학에서 온라인으로 개방한 통계를 쉽게 예시로 보여주는 사이트였습니다. 저도 태어나서 처음 본 사이트인데, 통계를 너무나 쉽고 재밌게 interactive하게 보여줍니다. 저도 통계학을 가르쳐본 적이 있는데 그때 이 사이트를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좋은 통계 소개 사이트입니다. 한 번 들어가 볼 만 합니다. students.brown.e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