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10

미국 생활. 미국이 새삼 크다는 것을 알려준 사진 한 장

MBA 숙제를 하다 보니 재생에너지 분야의 하나인 Wind Turbine 산업 자료를 좀 뒤져보고 있었습니다. >> 이전 글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uco #mba #ucomba 자료 중에 사진 한장을 발견하고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장비도 무지하게 크고 장비 운반도 재밌게 하는구나 하고요... 땅이 참 평평하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됩니다. 중간에 사거리에 건물이라도 있으면 절대 이 방식으로 운송 못하는데요. 아마도 시골 쪽에서 짧은 거리를 운송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이 도로가 높낮이 차이가 많이 나면 이 방식으로 옮기기 참 쉽지 않다는 거죠...아마도...^^ 지구 평평설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믿지는 않지만. #미국유학 #유학비용 #미국대..

영어 Speaking 연습자료 산책하면서 외우기

쉬운 영어 간지 영어 >> 이전 글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uco #mba #ucomba >> 영어 Speaking 자료 형식 가기 이전 글인 영어 표현 35번 글에서 영어 Speaking 자료를 제가 만들어서 올려본 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외워보려고 시도하는데 집안에서는 잘 안 외워질 수가 있습니다. 또 컴퓨터 화면을 보고 외우는 것은 약간 한계가 있더라고요. 제가 세가지 종류의 영어자료를 작성중인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어 문장 하나씩 외우기 2) 영어 Speaking 자료 3) 영화 듣기 작은 짤방 및 대사 이중에서 1)번과 3)번은 제가 이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공유합니다.1)번과 3)번 자료는 PC (저는 원자료가 있으니까..

미국 #MBA 경험기. UCO 대학교 Tutorial Central 경험담 그리고 '칼국수' 선생님

오늘은 대망의 미국 대학교 Writing Center인 Tutoring Central 방문기입니다. >> 이전 영어 표현 제가 다니는 UCO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의 Tutoring Central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3월 중순부터 다니기 시작해서 이제 한달 남짓 다니면서 제가 학교 숙제용으로 쓴 영어작문을 즐겁게 감수받아 왔습니다. 이 즐거운 경험을 오늘은 써 보겠습니다. 제가 다니는 석사 과정인 UCO MBA과정만이 아니라 UCO 재학중인 학생들은 여기 Tutoring Central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봄 학기는 1월 초에 시작해서 5월 초에 끝나게 됩니다. 그러니까 원래대로라면 1월 중순 경에는 Tutoring Central에 들러서 그때부터 ..

영어 표현. 영화 Speaking 연습의 새로운 시도! 그리고 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 이전 영어 표현 학교 숙제하는 중에 하루 동안의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자기 자신에게 준 휴가! 그래서 오늘은 제가 평소에 필요성을 여러 번 거론했던 Speaking 개선 방법중에 한가지 Solution을 제시하려 합니다. (동일한 Solution이지만 3개의 content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 미국 현지에 와서 왜 이렇게 해야겠다고 생각했는지는 다음에 더 자세히 보완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현지 사람과 만날 기회가 직장을 다니지 않는 한, 즉 학교 수업만 들으면 의외로 speaking을 개선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좋은 분들을 만나서 영어회화 연습을 해도 문제는 원래 제가 할 줄 하는 허접한 영어문..

미국 #MBA 영어표현. 스크린 캡쳐가 영어로 Screengrabbing?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 이전 영어 표현 오늘은 페이스북을 방황하다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단어를 만났습니다. 아래는 한 미국 거주 아랍계 소녀가 사우디 아리비아인가 어딘가 사는 아빠에게 머리에 쓰는 히잡을 벗어도 되냐고 묻는 내용입니다. 아빠의 대답이 멋집니다. "그것은 네가 결정하면 되고, 이 세상 그 어떤 남자도 네게 그것에 대해 지시할 수 없다." 와우... 열린 생각을 사우디 사람들도 하네요. 그런데 제가 귀엽고 즐거운 충격을 하나 더 받은 것은 이것을 전한 기사 내용중에우리나라 말로 스크린 캡쳐에 해당하는 단어를 영어로 다르게 썼습니다.아마도 대안적인(alternative) 표현이겠지요. 그것은 이런 표현입니다. "Screen..

미국 #MBA 경험기. 영어 문장 문법 에러 체크가 가능했다니!

How I Learned to Stop Worrying and Love "Grammarly."미국 #UCO #MBA 경험기 제가 미국 MBA를 오면서 가장 기대한 것은 각 대학마다 있다고 하는 Writing Center를 드디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은 과연 명불허전(名不虛傳, míng bù xū chuán)! 그런데 Writing Center를 찾아내기까지 저는 약간 우여곡절을 겪었고, 제 불찰로 학기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나서야 해당 센터를 늦게 찾아냈지만 지금은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Editing 선생님(?) 겸 담당자인 '칼국수' 선생님을 만나서 더욱 매주 UCO (Univercity of Central Oklahoma, Edmond, OK)의 Writing Ce..

미국 현지 #영어 에피소드. 미쿡에 와서야 깨달은 내가 '요다'라니!

오늘은 가벼운 이야기입니다. 맨날 제 블로그에서 써야지 써야지 하고 있는 '미쿡에 와서 영어 Speaking (저 나름대로의) 해결책 최종 part 3'를 쓰기 전에 내놓는 가벼운 이야기... 현재 시점까지의 그 최종 해결책을 2주 전쯤 생각해 내고 기분이 참 좋았는데, 며칠 전에 영어 말하기 연습에는 또다른 추가적인 보너스 solution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틀 전에 침대에서 딩굴딩굴하고 있는데, 갑자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아, 여기서 현지 중학교 다니는 내 아들녀석과 집에서 가끔 영어로 이야기하면 되겠구나!' 과연... 그런 방법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왜 생각을 못했을까? 라고 생각해 보니, 한국에서의 경험과 사고방식에서 저도 모르게 짓눌려 있어서였습니다. 당시에 초딩이였던 넉살 좋은..

#MBA 영어표현 from 현지 사진 20. 매우 작은 양 Smidgen과 Pinch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지난 주 화요일날 매일 여기 현지 Non-native 학생들에게 무료로 영어 speaking 수업을 2시간씩 해 주시는 Ron과 Sondra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OCU (City Univ) 근처 교회 시설을 빌려 무료 수업을 해 주시는데, 지난 주는 Ron 할아버님 생신이여서 Open House를 여셨습니다. 집들이 같은 개념으로 연 것이었는데, 집과 방들이 너무나 아늑했습니다. 왕 부럽. 저는 여기 #UCO #MBA로 유학을 와서 이제 막 3개월을 넘겼네요. 야호! 학기말까지 이제 4주 남았습니다. 넘 신납니다. 어서 와라. 과제(assignment) 없는 여름방학이여! 물론 MBA는 2년 과정인데 한 번은 여름학기에 3과목을 들어야 합니다. 이번 학기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