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UCO 체험기

미국 대학 숙제로부터의 해방(?), 학용품, 그리고 커피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8. 1. 28. 11:58

 

지난 번에 글을 썼듯이 이번 학기는 마음가짐을 다르게 해서 미국대학 수업의 무거운 짐으로부터 벗어났습니다. , 눈 뜨고 머리가 잘 돌아가는 상태에서는 항상 숙제를 하고 있는다, 라는 정신으로 무장하고 살고 있습니다. 물론 몸은 많이 피곤합니다. ^^




OKC 관광지인 Bricktown Canal의 이른 아침 풍경>

제 YouTube 계정인 Jason S Yim의 방문 및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학기는 4과목이 동시에 진행되어서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향후 한 달 정도는 좀 뜸하게 글을 올릴 것 같습니다. MBA과목은 블록 제라서 한 블록(2)당 딸랑 두 개 수업만 진행되었거든요. 미국에 와서 공부하는 것 치고는 굉장히 수업부담이 없던 편이었습니다. 이번 학기는 정말 학부생들의 평균 수업부담 정도로 4개의 수업을 듣고 숙제도 하게 됐습니다. 어쩌다 하다보니 이렇게 됐네요. 혹시나 저희 학교 MBA로 오시는 분들은 저 처럼 이렇게 졸업학기에 수업폭탄을 맞지 않게 조언해 드릴 수는 있습니다. 저는 이미 결정난 상황이라 지금 이러고 있지만요.

 

오늘은 학교 숙제로 교재를 읽다가 보니까 하이라이터(책 문장에 색칠하는 것)를 제 학교직장에 두고 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이라이터가 필요한데

 

급하게 햇빛이 잘 드는 방에서 잘 생활하고 있는 햇빛 찬란님에게 노란색 그리고 빨간색 하이라이터를 빌렸습니다. 미국에 흔한 브랜드인 Sharpie가 브랜드네요. 그런데역쉬 마음에 안 듭니다.

 

저는 한국에서 필기구를 여러개 쓰다가 결국 하이라이터와 볼펜을 다음 종류로 통일했는데요. 미국에서는 일반 매장에 없고 아마존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도 풀 겸 다음과 같이 아마존에서 주문했습니다.

 



 

아마 이 분량이면 2년은 충분히 제사지내고 국 끓여먹어도 될 정도로 남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사는 김에 확 질렀습니다. 저는 미국에 와서 가급적 현지인들이 쓰는 것을 시험삼아 써 본다는 정신인데요. 노트는 미국 현지것과 우리나라 것과 별 차이 없는데 펜은 그래도 제 선호대로 예전 것을 쓰는 게 좋네요.

 

저는 미국에 와서 한국 인스턴트 봉지커피를 거의 끊고 현지인들의 커피에 적응하긴 했는데요. 혹시나 싶어 베트남 인스턴트 커피를 좀 사 먹어보긴 했어도 인스턴트 커피는 결국 한국 인스턴트 커피도 맛있다는 것을 새삼 발견했습니다. 저 자신에게 상을 주는 개념으로 아침에 학교직장에 출근하면 한국 인스턴트 커피 한 봉지만 딱 털어먹는데요. 조만간 커피에 프라마 없는 세계로 영원히 들어가려고요. 커피는 못 끊겠지만요.

 

, 그럼 저는 다시 숙제의 세계로

당분간 글을 잘 못 올려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From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UCO) Office of Global Affairs (국제학생처) 







#미국대학후기 #학비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대학학비 
#미국대학수업 #미국대학숙제 #미국학용품 #미국아마존


>> 이전 #UCO 소개글 및 #현지 영어 체험기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재물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