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취미 언어 문학

True love never grows old - from 고종석의 영어 이야기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5. 7. 29. 09:30
이 책의 서술은 제법 재미있게 되어 있습니다원제가 '신화에서 영어가 

시작된다고종석의 영어 이야기'이니까 주로 그리스-로마 시대의 

어원으로부터 유래된 영어 단어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물론또 이런 시도의 책들은 많지만저는 이 책 구성이 매우 흥미롭고 안 

지겹고 그렇네요.


영어와 관련이 없지만세계 공통으로 일주일이 7일이 된 이유로 

아마도 달의 운행 및 이에 따른 음력 차용에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또 아래 내용에 보면 Solstice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이 단어는 사실 제가 

우리 아이들 영어 단어 찾아주면서 저도 몰라서 찾아봤던 단어입니다뭐나 

먼 중고등학교 때 그리고 대학교 때  한 번도 접해보지 못했기에 저도 

몰라서 사전을 찾아봤던 단어입니다.





The summer solstice --> 하지


The winter solstice --> 동지


제 기억에 이것도 우리 아이들 영어 동화책 읽다가 발견한 단어인데,문제는 

제가 이 단어를 계속 ......







* 제 블로그 내용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