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6 4

미국 #MBA 경험기. 영어 문장 문법 에러 체크가 가능했다니!

How I Learned to Stop Worrying and Love "Grammarly."미국 #UCO #MBA 경험기 제가 미국 MBA를 오면서 가장 기대한 것은 각 대학마다 있다고 하는 Writing Center를 드디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은 과연 명불허전(名不虛傳, míng bù xū chuán)! 그런데 Writing Center를 찾아내기까지 저는 약간 우여곡절을 겪었고, 제 불찰로 학기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나서야 해당 센터를 늦게 찾아냈지만 지금은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Editing 선생님(?) 겸 담당자인 '칼국수' 선생님을 만나서 더욱 매주 UCO (Univercity of Central Oklahoma, Edmond, OK)의 Writing Ce..

미국 현지 #영어 에피소드. 미쿡에 와서야 깨달은 내가 '요다'라니!

오늘은 가벼운 이야기입니다. 맨날 제 블로그에서 써야지 써야지 하고 있는 '미쿡에 와서 영어 Speaking (저 나름대로의) 해결책 최종 part 3'를 쓰기 전에 내놓는 가벼운 이야기... 현재 시점까지의 그 최종 해결책을 2주 전쯤 생각해 내고 기분이 참 좋았는데, 며칠 전에 영어 말하기 연습에는 또다른 추가적인 보너스 solution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틀 전에 침대에서 딩굴딩굴하고 있는데, 갑자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아, 여기서 현지 중학교 다니는 내 아들녀석과 집에서 가끔 영어로 이야기하면 되겠구나!' 과연... 그런 방법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왜 생각을 못했을까? 라고 생각해 보니, 한국에서의 경험과 사고방식에서 저도 모르게 짓눌려 있어서였습니다. 당시에 초딩이였던 넉살 좋은..

#MBA 영어표현 from 현지 사진 20. 매우 작은 양 Smidgen과 Pinch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지난 주 화요일날 매일 여기 현지 Non-native 학생들에게 무료로 영어 speaking 수업을 2시간씩 해 주시는 Ron과 Sondra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OCU (City Univ) 근처 교회 시설을 빌려 무료 수업을 해 주시는데, 지난 주는 Ron 할아버님 생신이여서 Open House를 여셨습니다. 집들이 같은 개념으로 연 것이었는데, 집과 방들이 너무나 아늑했습니다. 왕 부럽. 저는 여기 #UCO #MBA로 유학을 와서 이제 막 3개월을 넘겼네요. 야호! 학기말까지 이제 4주 남았습니다. 넘 신납니다. 어서 와라. 과제(assignment) 없는 여름방학이여! 물론 MBA는 2년 과정인데 한 번은 여름학기에 3과목을 들어야 합니다. 이번 학기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