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UCO 체험기

그 일은 나중에 해도 돼 That can w___. 미국 영어 표현 from UCO 주립대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7. 11. 20. 10:55

오늘은 토요일이네요. 토요일은 밀린 빨래를 하고, 다림질을 합니다으잉? 미국 가면 다림질도 해야 돼요? 하긴 해야하죠. , 최소한으로 말입니다.

저야 별로 다림질 없는데, 아이들 중에는 다림질해서 입혀 보내야 되는 것들이 있더라고요. 생각해보면 작가는 그의 소설중에 "저는 일요일에 다림질을 합니다." 시작하는 구절을 썼습니다.

#미국유학 #유학비용 #미국대학 #주립대학 #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경영대 #미국공대 #미국대학편입 #TESOL #MBA #미국MBA #교환학생 

수선화, 철도, 웃음, 서점, 식사대접, 화재구경, 기타치며 듣는 노래, 그리고 엉겹결의 키스까지요. ( 정도면 작가 아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실거예요. 힌트는 Chapter 4 있어요^^.) 저는 챕터의 페이지를 매우 좋아합니다. 일요일 아침에 다림질을 하면 구겨진 펴져서 기분이 좋다는...부분. 그걸 미국에 와서 제가 겪게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다림질에 대한 결론은 옷을 몇가지만 다리면 재밌고 보람도 있는데 그게 쌓이면 피곤하다는 것입니다. 다리도 아프고 ^^.

주제로 돌아오면, 오늘은 토요일이고 오랜만에 MBA 과제 부담도 없는 주여서 UCO 국제학생처장인 Dr. Dennis Dunham 예전 영어책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책이 저처럼 고고도 중년이어서 한글표현 부분을 업데이팅할 필요가 있어서 겸사겸사 사전작업으로 여기에 부분 부분씩 업데이팅을 보겠습니다.

여기 미국 대학교에서 part-timer로서 일을 하려다 보면 가끔 동료나 저의 boss Dr. D에게 업무 순서를 물어볼 때가 있습니다. 일도 하고 싶고 일도 해야 , 어떤 먼저 할까요? 하고 물어보게 됩니다.

그때 제가 들은 말은 " 일은 뒤에 해도 된다"라는 의미의 문장이었습니다.
That can w___.

답은 저쪽 아래에....











That can wait. 




표현은 신기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런 표현도 여기서 많이 들었거든요. "He can wait." 말은 기다려도 ... 라는 표현입니다저는 글을 쓰면서 굉장히 신기한 기분이 드는게, 한국에서 이런 영어표현집을 공부할 때는 상황을 상상해야 했는데, 지금은 직장내에서 노상 쓰니까 다가오는 같습니다. 저자인 Dr. D 저게 직접 말해주는게 상상도 되고요. 언어학습에 환상적인 환경이라고 할까요?

다른 표현으로 아이들이 게임을 먼저 하고 학교 숙제를 하고 싶어하는데, 부모 입장에서는 "숙제 먼저 하고 놀아주렴."하고 말해주고 싶어집니다.

그때도 있습니다.
That can wait. Homework comes first. 

당근 여기서 That 게임을 의미하지요. 물론 아이들은 강력 반발하겠죠? ^^
Easier said than done.

, 위의 표현에서 우리가 comes 쓰기도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위의 가지 표현을 묶어서 한꺼번에 외워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적어볼까요?

That (B) can wait. _____(A) comes first. 

저는 지난 여름부터 UCO OGA에서 좌충우돌하며 학생 assistant 근무하다 보니, 정도는 직장 동료들이 쓰는 영어를 듣는데 집중했고요. 이제 들리다 보니까 "어떻게 하면 제발 영어다운 자연스러운 영어를 말할 있을까?" 대해 생각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peaking 연습은 별도로 해야 하는데, 이제 정말로 업무하면서 필요성을 느꼈으니까...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이틀전에 자다가 오른 생각이 있는데 황당한 생각이라서 일단 시도해보고 다음에 결과가 좋으면 적어보겠습니다.

MBA 경영학 수업을 듣다보면 모두가 공감하는게, 문제를 인식하면 문제를 가능성이 엄청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시작이 반이 아니라, 문제 자체의 심각성을 스스로 인식하면 문제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신도 영어다운 영어를 보고 싶어서 여러 시도를 봐야 해서요... 글을 읽는 여러분은 저를 모르모트로 보시면 같습니다. 미국 파견 모르모트.

응용을 번만 하자면 이렇게 수도 있겠네요. ( 경우를 빗대서 말하자면요).
Writing can wait. Speaking comes first. 

 






#미국유학 #유학비용 #미국대학 #주립대학 #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경영대 #미국공대 #미국대학편입 #TESOL #MBA #미국MBA #교환학생 #미국간호학과 #미국Forensic #해외유학 #미국석사 #미국TESOL #법의학과 #Forensic #영어유학 #영어듣기 #영작문

>> 이전 #UCO 소개글 및 #현지 영어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