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UCO 체험기

미국 현지영어. 그는 두루두루 잘 알아 He knows his w___ a___. (from UCO 주립대)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7. 11. 28. 11:43

그는 ~의 지리에 밝아. (그는 길 눈이 밝아.)

그는 두루 (사정을) 잘 알아

이렇게 두가지 표현에 쓸 수 있는 표현이 있습니다. Competent (유능하다)라는 평을 받는 사람에게 쓸 수 있는 표현이기도 하죠. 언젠가 미국에서 이런 말을 동료들에게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문 1>

그는 서울 지리에 밝아/ 그는 서울에 대해 잘 알아









He knows his w__ a___ Seoul.





He knows his way around Seoul.

다음 예문은 제가 다니는 UCO 국제학생처에서 노상 쓰는 말이네요. 저도 업무상 외울 필요가 있는 문장이 나와서 좋습니다.

<예문 2>

컴퓨터가 표시하길 (says) 내가 정말로 필요한 (강의) 코스가 차서(full) 더 이상의 학생은 등록이 안된데

B군에게 조언을 구해 봐 (Get-). 그는 대학교 시스템을 정말 잘 알고 있으니까.










The computer says the course I really need is full and no more students can be enrolled. 




Get Brandon to advise you. He really knows his way around the university system.


여기서 외국인 이름은 가급적 본인이 알고 있는 외국인으로 외우시는게 좋습니다. 정 없으시면 영화나 미드에서 봤던 주인공 이름을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급적 예문을 "말하기와 듣기용"으로 외울 때는 에피소드가 생각나는 아는 사람 이름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UCO 국제학생처에 있는 제 co-workers를 떠올리면 됩니다. Brandon은 지난 글에서도 소개시켜 드린 Assistant Director of UCO OGA입니다.



저야 이렇게 외우지만, 다른 분들은 본인의 기억을 소환해서 하나의 에피소드를 만들어서 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문장이야 그대로 외우셔도 떠오르는 장면을 본인 에피스드로 만드셔야 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대학에서 UCO 학기 수강신청할 때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speaking 연습 사례가 되네요. ^^

<UCO Pi Kappa Alpha Cheer and Dance 2017>



 #미국유학 #유학비용 #미국대학 #주립대학 #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경영대 #미국공대 #미국대학편입 #TESOL #MBA #미국MBA #교환학생 #미국간호학과 #미국Forensic #해외유학 #미국석사 #미국TESOL #법의학과 #Forensic #영어유학 #영어듣기 #영작문

>> 이전 #UCO 소개글 및 #현지 영어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