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영화 영어

킹스맨(Kingsman), 메달의 의미 , 용기에 대한 작은 보상 this medal of valor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5. 7. 22. 10:00

영화 킹스맨 (Kingsman the secret service)로 돌아옵니다첫 장면에서 주인공 에그시의 아빠가 죽자 콜린 퍼스가 말합니다







이 건은 내가 처리하겠네개인적으로.


I'll deal with this mess. Personally


저는 처음에 이 말을 I’ll do with this mess 로 잘 못 알아들었습니다이 영화는 영국식 액센트가 강해서 여러 번 들어도 잘 안 들립니다웃긴 건미국 악당으로 나오는 사무엘 잭슨이 미국 영어를 완전히 이상하게 꼬아서 발음하는데 그 와중에도 영국 애들 발음 이상하게 한다고 놀리는 점입니다저는 두 언어 다 좋게만 들리더만제가 잘 못 들어서 그렇지.







다음 장면에서 콜린 퍼스가 어린 에그시의 집에 가서 엄마와 에그시에게 전화 번호가 적힌 메달을 줍니다그때 하는 대사입니다.


I would like to present you with this medal of valor.

If you look closely on the back,
there's a number.


여기서 valor는 처음에는 저도 잘 못 알아들었습니다이유는 이들은 상식적일 수 있는 단어를 제가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나중에 천천히 여러 번 들으니 valor가 들리더라고요그렇지만 몰라서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Valor à (특히 싸움터에서의용기무용


우웅이런 뜻이구나하고 또 배워봅니다.



오늘의 단어 valor = 용기






* 본 블로그 내용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