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UCO 체험기

미국 짐챙기기 4편 - 운전면허증, 휴대폰, 인터넷 및 안경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8. 1. 4. 13:38

미국 짐챙기기 4편 - 운전면허증, 휴대폰, 그리고 인터넷


6) 운전면허증

 

오클라호마 주는 한국 운전면허증이 통합니다. 제가 소속된 UCO 국제학생처의 처장님인 Dr. Dennis Dunham 한국명예영사이십니다. 사무실에 태극기도 크게 걸려있어요. 오후 저는 미국까지 와서 태극기 휘날리는 사무실 아래에서 근무중이에요. ^^ 그분이 수년간 노력해서 오클라호마 주에서 한국 운전면허증이 통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초부터요. 제가 여기서 미국운전면허증 두달 후에요. 흑흑저는 미국운전면허증 따기 위해 온갖 고생을 했는데. 그래서 저는 한국운전면허증을 여기 면허증으로 어떻게 바꾸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현지운전면허증 시험 보고 붙고 면허증 발급받고 그래서요. 그래서 여러분은 한국운전면허증 갖고 오시고, 혹시나 몰라서 그런데 국제 운전면허증도 갖고 오십시오. 다음 학기 때에는 저도 지인분들에게 자세히 물어보고 상세한 안내가 가능할 같습니다.


7) 휴대폰과 인터넷무선라우터

 

전화기는 한국 전화기(휴대폰) 그대로 가지고 오세요. 여기서 통신사업자 선정하고 유심 바꿔 끼면 웬만하면 이용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선불제품 어쩌고 저쩌고 가져오시는 분들 봤는데요, 여기선 불편해서 결국 현지통신사로 바꾸시더라고요.


Edmond AT&T Store 

#미국대학후기 #학비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대학학비 

 

인터넷유무선라우터는 한국제품 가지고 오지 마시고요. 여기서는 현지기술진들에게 전화로 물어가면 본인이 설치해야 하는데요. 한국제품이면 여기 현지 엔지니어들이 몰라서 꽝입니다. 한국제품이 나빠서 그런 것은 아니고요. 전화로 물어보는 말고 기사가 직접 설치하러 집에 오면 60 정도 초과로 내야 하는데요. 그때도 설치기사가 한국라우터 사양 사용법 모르는 것은 당연하고요.

 

미국 인터넷유무선라우터은 현지 인터넷 제공사에서 안내하는 제품을 렌트하고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비용외에 인터넷유무선라우터 임대비용이 9.9 정도 발생하는데요, 저도 지난 1년간 비용으로 현지 인터넷사에서 임대해 쓰다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139불짜리 기계를 구입해서 교체했습니다. 이제 임대비용은 안내고 있네요.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8) 여벌 안경 준비

안경은 본인이 쓰는 주용도 안경 외에 백업용으로 하나 맞춰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운전때문에 선글라스도 필요하면 역시 그것도 백업이 있으면 좋죠. 특히 선글라스는 아파트나 주택단지 수영장에서도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얼마전에 안경테가 하나 부러져서 여기 안경점을 갔는데요. 다행히 간단한 고장이라 무료로 고쳐주더라고요. 그때 겸사겸사 제가 물어봤죠. 제가 한국에서 안과의사에게 시력을 가지고 점검결과가 있는데 그것으로 새로 안경을 만들어줄 있느냐고 물었더니, 미국 안과의사 (시력점검) 처방전이 있어야 자기들은 만들어줄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영어가 허접해서 정확하게 들을 수도 있지만 일단 여기에서 안경을 맞추는 것도 비용도 많이 들겠지만 한국시력점검결과가 통하는 같으니 한국에서 여별로 안경을 만들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From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UCO) Office of Global Affairs (국제학생처) 

http://oga.uco.edu/

100 North University Drive, Edmond, OK 73034 | (405) 974-2000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석사비용 #미국대학 #미국대학순위 #미국주립대학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