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UCO 체험기

#MBA 오클라호마 시티 메트로 지역 집값, 대학 비중 등 찾는 사이트 #UCOMBA

데이터 읽는 남자 J 2017. 5. 2. 02:03

오늘은 UCO MBA 1학기가 끝나기 1주일이 안 남은 날입니다.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uco #mba #ucomba

MBA 선생님들과 오클라호마 시티 상공회의소에서 자료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이번 학기 마지막 과제 프리젠이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숙제는 어떻게든 굴러가는 것이고 (^^), 그것과 별도로 학교 수업을 통해 알게된 사이트 들을 통해 미국 전역의 집값 (렌트값), 각 지역의 대학별 졸업자 배출 비중, 대학의 전공 비율 등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www.okcedis.com
www.greateroklahomacity.com/OKCLBI
Bureau of Labor Statistics
datausa.io
policy map

위와 같은 사이트가 제가 들어가서 본 사이트인데요.
처음 두 개는 OK-city에 특화된 사이트라면 나머지 3개는 미국 전국 데이터를 제시합니다.

저는 특히 datausa.io 가 특히 맘에 드네요.

저야 UCO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에 유학왔으니까 이 근처에 무슨 대학이 있는지도 사실 잘 모르는데요. OK-city 메트로 area내에 여러 개 대학의 학위배출 비율이 나오니까 각 대학의 실질적인 비중을 잘 알게 됐습니다. 위의 다섯개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집값(렌트비) 등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를 뽑을 수 있는 사이트이고요.








저는 공공정보의 Open 및 이용에 관심이 좀 많은 편인데 datausa.io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시각화(visualization) tool 및 결과가 너무 맘에 듭니다. 우리 나라도 이런 형식으로 공공정보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렇게 공공정보가 광범위하게 오픈되고 있는데 여러가지 가능성들을 열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UCO의 공식 한글 사이트 >>







#미국유학 #유학비용 #미국대학 #주립대학 #저렴한 #미국주립대 #미국경영대 #미국공대 #미국대학편입 #TESOL #MBA #미국MBA #교환학생 #미국간호학과 #미국Forensic #해외유학 #미국석사 #미국TESOL #법의학과 #Forensic #영어유학 #영어듣기 #영작문


>> 이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