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3 3

미국 #MBA 경험기. UCO 대학교 Tutorial Central 경험담 그리고 '칼국수' 선생님

오늘은 대망의 미국 대학교 Writing Center인 Tutoring Central 방문기입니다. >> 이전 영어 표현 제가 다니는 UCO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의 Tutoring Central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3월 중순부터 다니기 시작해서 이제 한달 남짓 다니면서 제가 학교 숙제용으로 쓴 영어작문을 즐겁게 감수받아 왔습니다. 이 즐거운 경험을 오늘은 써 보겠습니다. 제가 다니는 석사 과정인 UCO MBA과정만이 아니라 UCO 재학중인 학생들은 여기 Tutoring Central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봄 학기는 1월 초에 시작해서 5월 초에 끝나게 됩니다. 그러니까 원래대로라면 1월 중순 경에는 Tutoring Central에 들러서 그때부터 ..

영어 표현. 영화 Speaking 연습의 새로운 시도! 그리고 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 이전 영어 표현 학교 숙제하는 중에 하루 동안의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자기 자신에게 준 휴가! 그래서 오늘은 제가 평소에 필요성을 여러 번 거론했던 Speaking 개선 방법중에 한가지 Solution을 제시하려 합니다. (동일한 Solution이지만 3개의 content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 미국 현지에 와서 왜 이렇게 해야겠다고 생각했는지는 다음에 더 자세히 보완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현지 사람과 만날 기회가 직장을 다니지 않는 한, 즉 학교 수업만 들으면 의외로 speaking을 개선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좋은 분들을 만나서 영어회화 연습을 해도 문제는 원래 제가 할 줄 하는 허접한 영어문..

미국 #MBA 영어표현. 스크린 캡쳐가 영어로 Screengrabbing?

쉬운 영어 간지 영어 #영어 #영어회화 #영작 #영작문 #english #writing >> 이전 영어 표현 오늘은 페이스북을 방황하다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단어를 만났습니다. 아래는 한 미국 거주 아랍계 소녀가 사우디 아리비아인가 어딘가 사는 아빠에게 머리에 쓰는 히잡을 벗어도 되냐고 묻는 내용입니다. 아빠의 대답이 멋집니다. "그것은 네가 결정하면 되고, 이 세상 그 어떤 남자도 네게 그것에 대해 지시할 수 없다." 와우... 열린 생각을 사우디 사람들도 하네요. 그런데 제가 귀엽고 즐거운 충격을 하나 더 받은 것은 이것을 전한 기사 내용중에우리나라 말로 스크린 캡쳐에 해당하는 단어를 영어로 다르게 썼습니다.아마도 대안적인(alternative) 표현이겠지요. 그것은 이런 표현입니다. "Screen..